뉴스

쌍꺼풀재수술ㆍ눈재수술, 정확한 실패 원인 파악이 중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1-01-19 19:35 조회397회 댓글0건

본문

눈 성형은 대중들이 접하기 쉬운 성형 항목인 탓에 상대적으로 쉽고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는 수술이라는 인식이 있고, 그로 인해 개개인의 눈 모양을 고려하지 않고 저렴한 비용만을 생각해 무분별하게 진행하는 경우가 있다.

 

자신의 눈매 유형이나 모양, 크기, 폭 등을 제대로 고려하지 않거나 눈 뜨는 근육의 힘, 눈꺼풀 피하지방의 두께 등을 간과하고 눈매교정술 또는 쌍꺼풀수술을 받으면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로 이어질 수 있게 된다.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로 쌍꺼풀 재수술 등 눈 재수술로 상태를 원상회복하거나 다시 한 번 원하는 라인을 잡아볼 수도 있지만, 첫 번째 수술에 비해 난이도가 높아 신중을 기해야 한다.

 

눈재수술의 사례를 보면 매몰 방식으로 수술한 후 금방 쌍꺼풀이 풀려서 다시 수술을 받거나, 트임 후 부작용 등 문제가 발생해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눈 재수술시 눈의 기능적, 심미적인 측면에서 필요한 조직과 필요하지 않은 조직을 잘 구분해서 이를 잘 처리하는 방향으로 진행되어야 한다. 필요한 조직은 최대한 원형에 가깝게 보존하고 원래의 기능을 잘 살려야 하며, 필요하지 않거나 방해가 되는 조직, 구조물, 흉살의 경우는 조심스럽게 제거해야 한다.


특히, 수술의 실패 원인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을 통해 높은 만족도를 위한 최선의 해결책을 마련하고, 이러한 분석과정을 통해 수술에 임하는 이들의 바램과 의학적인 완성도 사이에서 만족도가 높은 선택으로 진행해야 눈 재수술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이 수술은 조기수술이 가능한 경우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1차 수술 후 6개월 정도 지나야 제대로 판단할 수 있기 때문에 경과를 지켜본 후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무엇보다 눈성형은 개인에 따라 눈매교정이나 안검하수교정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진행해야 만족도가 높을 수 있다. 눈성형 시 반드시 해부학적 구조와 경험이 많은 전문의를 통해 검증된 병원에서 수술하는 것이 좋다.

 

글: 리트머스성형외과 정승일 원장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빠른상담

RETMUS PLASTIC SURGERY

X